당뇨에 좋은 영양제 Best 3

당뇨병에는 균형잡힌 식단과 음식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모든 영양소를 매끼 챙겨 먹기는 쉽지가 않죠,
그래서 영양제를 추가로 보충합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제라하더라도 당뇨 환자한테는 혈당 수치에 영향을 줍니다.
오늘은 당뇨 환자가 먹으면 좋은 영양제 3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뇨에 좋은 영양제 – 오메가3

오메가3는 당뇨환자에게 필수로 추천되는 영양제 입니다. 당뇨로 인한 각종 합병증 예방에도 좋고, 심혈관질환에도 좋습니다.
한 연구결과에서는 고순도, 고함량 오메가3 영양제를 섭취했을경우 당뇨 환자의 심혈관질환 발생 이험이 25% 낮춘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미국 당뇨병학회에서는 4g의 고함량 오메가3 영양제를 복용을 표준 가이드라인으로 잡고있을정도로 오메가3는 당뇨인들에게 필수 영양소 입니다.

2. 당뇨에 좋은 영양제 – 비타민B12

당뇨 약을 오랫동안 복용하게 되면 비타민B12가 결핍되어 쉽게 피로해지고, 걸음걸이가 불편해지고,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로 비타민B12를 보충해주는것이 좋습니다.

3. 당뇨에 좋은 영양제 – 바나바잎

바나바 잎은 필리핀 등 동남아에서 서식하는 나무로 코로솔산 성분이 혈당상승을 막는데 효과적입니다.
코로솔란은 혈중 포도당을 세포 안으로 이동시켜 혈당을 유지하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까지 조절해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상 당뇨에 좋은 영양제 3가지 알아보았는데요, 무엇보다도 식습관과 운동은 필수라는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