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음식 – 미국 타임지선정슈퍼푸드

당뇨인에 제일 중요한것은 혈당관리와 운동, 그리고 먹는 것 입니다. 당뇨는 먹는 음식에 따라 혈당이 빠르게 오르기 때문에 식단관리가 중요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들이 많이 있지만 오늘은 미국타임지 선정 슈퍼푸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슈퍼푸드 중 당뇨에 좋은 음식이 많지만 7가지 선별해보았습니다.
이 슈퍼푸드는 혈당을 안정시켜 주고 각종 암이나 심장질환 등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기에 잘 알아두시고 가급적 혈당이 오르는 음식을 대체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 미국 타임지선정 슈퍼푸드

1.귀리

당뇨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귀리 입니다.
귀리에는 6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근육 형성과 신진대사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과 리놀렌산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심장순환계 질환을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섬유질 또한 풍부하여 심장병 위험을 낮추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다만 열량이 높기 때문에 적정량 섭취하고, 다른 영양소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블루베리

신의 선물인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클로로겐산, 프로안토시아니딘, 플라보노 배당체, 카테킨 등 다양한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당뇨에 좋은 음식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3. 브로콜리

브로콜리가 몸에 좋다는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브로콜리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100g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열량은 낮으면서 탄수화물의 함유량도 적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 음식뿐만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설포라판 성분은 당뇨 환자의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는데, 실제로 한 연구에 따르면 설포라판 성분이 당뇨약과 비슷한 효과를 나타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4. 토마토

토마토는 심혈관 질환에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C, 비타민K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지고, 혈관을 부드럽게 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토마토에는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들어있어 암 위험을 낮춰줍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5. 체리

체리에는 췌장의 인슐린 분비를 약 1.5배 정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장내의 당 분해 효소 작용을 억제하고 혈당 수치 상승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에 좋습니다. 뿐만아니라 항산화 물질이 많이 있어 스트레스 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6. 녹차

녹차 카테킨의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속에 있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 높습니다. 또한 녹차는 이뇨작용효과가 있어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탄산음료 대신 녹차를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7. 아몬드

당뇨에 좋은 음식 마지막 7번째는 아몬드입니다.
아몬드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E와 무기질 중 하나인 셀레늄과 더불어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당뇨에 좋습니다. 또한 지방과 섬유질, 오메가 3 까지 많아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데 좋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차 추천

당뇨과일)당 높은 과일 vs 당 낮은 과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