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에 좋은 영양제

2021년 질병 통계청에 따르면 가장 많은 환자수를 기록한 질환이 바로 치주질환입니다.
치주질환은 감기환자 보다 많은 수치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 대부분 한번쯤은 잇몸 질환을 겪어봤다는것 입니다. 그만큼 잇몸 질환에 대해 관심도 많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잇몸에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잇몸에 좋은 영양제

잇몸에 좋은 영양제

치은염은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치주 질환입니다. 주로 치태나 치석 플라그로 인해서 생깁니다.
치주염은 염증이 잇몸 뿐만 아니라 뼈 주변까지 진행된 상태를 말합니다.
치은염을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치아와 잇몸 사이에 흠이 생겨 내려앉게 되는데 이것을 치주낭이라고 합니다. 치주낭이 상기면 세균번식이 빨라지며 치주낭이 심해지면 잇몸 뼈까지 녹아내리게 됩니다.

잇몸질환은 정기적인 치과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잇몸에 좋은 영양소는 비타민C, 비타민D, 마그네슘 성분과 옥수수수염, 자일리톨, 피시콜라겐, 브로멜라인,몰리브덴, 코튜텐 등이 있습니다.

잇몸에 좋은 영양제

1. 잇몸에 좋은 영양제 성분 1순위는 칼슘과 프로폴리스 입니다.

칼슘은 뼈와 치아형성, 신경과 근육기능에 좋으며 골다골증 발생 위험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프로폴리스는 구강내 항균작용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작용에 좋습니다.

2. 아보카도플렉스(ASU)

아보카도소야불검화추출물은 잇몸약 대표 성분으로 베타시토스테롤,캄페스테롤,스티그마스테롤, 트리테르펜 등 수많은 유효성분을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3. 리소짐

리소짐 또한 잇몸약에 들어가는 성분으로 항염, 항균작용에 도움을 줘서 치아,잇몸 건강에 좋습니다.

잇몸 질환에 좋은 영양제는 보조제 역할일뿐 절대로  균형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한 잇몸 건강을 육성하는 데 필수적이며 정기적인 양치질, 치실 사용 및 치실 사용을 포함한 세심한 구강 위생 관행과 결합됩니다. 

잇몸에 좋은 영양제

함께 보면 좋은 글
잇몸에 좋은 영양제